사용자 삽입 이미지



[식물섬유가 가득한 사과는 腸의 청소부]


 섭취한 음식물이 며칠이고 장 속에 있으면 위장장애가 일어나기 쉽고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사과의 섬유질은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고, 소화. 흡수를 도와주므로 변비예방 및 장내 가스 발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 여분의 콜레스테롤이나 식품에 함유되어 있는 유해 첨가물도 배출시켜 장을 항상 깨끗한 상태로 유지시켜 줍니다.

 사과는 깨끗이 씻어서 껍질째 먹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열매와 껍질 사이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은 진통효과가 높고, 복통이나 설사를 할 때 정장제 역할을 해줍니다. 사과는 옛날부터 장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왔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흡수.배출하는 작용이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이나 작업 후에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사과산이나 구연산 등의 유기산이 피로 회복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사과의 새콤달콤함이 기분을 상쾌하게 하고 피로를 풀어줍니다. 또한 위장의 운동을 도와서 소화, 흡수를 높이고, 그 외 위장내부를 살균해 줍니다. 환자의 식사나 어린 아이들의 이유식에도 사과는 안심 하고 먹일 수 있는 과일입니다.


 추운 지방에서 생산되어도 사과는 매우 따뜻한 과일입니다. 유럽에서는 "하루에 사과를 한 개씩만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 라고 할 정도로 사과는 건강한 몸을 만 드는데 꼭 필요한 과일로 여깁니다. 추운 지방에서 생산된 사과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과 장 기능을 좋게 해줍니다. 병문안 갈 때 사과가 좋다고 하는 것도 모두 이 때문입니다. 건강은 물론 미용을 위해서라도 당분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사과에서 섭취하는 것이 어떨까요.

 음식을 짜게 먹는 사람은 사과를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염분의 과다섭취는 고혈압이나 뇌졸중의 원인이 되지만 그 예방에 사과는 매우 효과가 높습니다. 이것은 사과를 자주 먹어 줌으로써 많은 양의 칼륨이 보급되기 때문입니다. 칼륨은 체내에 과잉 공급된 염분을 배출하는 減鹽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근육을 만드는 기능도 있으므로 減鹽中의 성인은 물론 발육기의 어린이도 사과를 항상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헤모글로빈은 혈액순환을 높이는 작용이 있어 혈색이 좋은 예쁜 뺨, 즉 '사과와 같은 뺨' 을 만드는 기능을 해줍니다. 비타민 A 와 C 도 함유하고 있어 감기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더구나 사과의 비타민 C는 열에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창백한 얼굴을 하고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은 사과가 부족한 것이 아닐까요?

[가장 쉽고 싼 자연 팩인 사과로 팩을 하자!]

 사과에는 여러가지 과일산이 풍부해서 피부를 부드럽고 맑게 해줍니다. 당분이 풍부해 보습효과도 뛰어납니다. 부작용이 가장 적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과 간 것 2큰술에 밀가루나 해초가루를 1찻술 섞어 갠 후 얼굴에 붙입니다. 건조해도 여전히 t존의 검은 피지가 고민일 때는 t존 팩을 하면 됩니다. 지성피부나 복합성 피부들은 t존 때문에 가장 걱정일 것입니다. t존에는 따로 전용 팩이 나오기도 하고, 머드팩을 t존에만 따로 해 줄 수 도 있습니다. 자연팩으로는 녹두가루나 콩가구, 혹은 살구씨 가루를 물에 개 t존에 얹는 방법이 있습니다. t존이 유난히 검고 거칠거칠할 때 해주면 됩니다. 판매되는 야채팩과 과일팩으로 하면되는데, 보습효과가 있는 팩은 야채팩과 과일책이 단연 우수합니다.

 수세미 팩은 피부 청정과 보습의 두 가지 기능이 있어 겨울용으로 효과적입니다. 이 외에도 수분공급 마스크 등을 권하고 싶습니다. 머드팩이나 감자 팩은 피지 제거와 미백효과를 주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건조한 겨울에는 효과가 적습니다. 사과팩 재료로는, 사과 과육150g, 레몬 주스20cc, 달걀흰자10g ,쑥, 에센셜 오일 20방울이 필요합니다. 사과는 껍질을 깎아내고 속을 발라낸 후 잘게 썰도록 합니다. 다른 재료들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저속에서 1분, 고속에서 1분간 돌립니다. 손으로 비벼 보아 큰 입자가 없으면 됩니다.

 사용할 때에는, 만들어진 크림을 2-3 두께로 얼굴과 먹에 펴 바릅니다. 누워서 긴장을 풀고 적어도 30분간 있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어냅니다. 꼭 기억해 주세요. 팩을 할 때는 화장을 깨끗이 지운 상태에서, 세안을 하고 난 다음에 시작해야 합니다.

 사과에 들어있는 즙의 양으로만 맞추다 보면 물기가 너무 많거나 또는 너무 적어 뻑뻑할 수도 있습니다. 너무 묽을 때는 쌀가루를 조금 섞고, 반대로 너무 뻑뻑할 때는 레몬주스를 조금 더 넣어 다시 믹서기에서 1분간 돌려 농도를 맞춥니다.

 사과에는 과일산, 비타민, 당분이 풍부해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고 탄력있게 해줍니다. 어떤 피부에나 부작용이 거의 없으나 얼굴피부는 민감하기 때문에 껍질에 묻었을지 모르는 오염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사과를 물에 깨끗하게 씻은 후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갈아서 피부타입에 따라 부재료를 섞어 사용한다.


'청송사과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환경이 뭘까요 ?  (0) 2009.12.20
IPM농약의 지침서  (0) 2009.12.20
사과의 효능  (0) 2009.12.20
좋은 사과 고르는 7가지 방법  (0) 2009.12.20
땅이 살아야 우리도 산다.  (0) 2009.12.20
친환경 농산물 인증표시  (0) 2009.12.20